디모데제자훈련 9강

"화목케 함"

주기도문송

현악 4중주 (어머니 주일 특주)

디모데제자훈련 8강 (1부)

"하나님의 치유하심"

1 하나님께서는 생명을 창조하셨고 귀하게 여기십니다. 그리고 치유를 통해 삶을 회복시키십니다. 예수님께서도 많은 사람의 병을 낫게 하셨습니다. 초대교회에서도 병 고침의 이적과 사역은 지속적으로 행해졌습니다.

 

2 하나님은 인간에게 주신 이성을 통해서 발전시킨 의학을 통해서 뿐만 아니라 교회를 통해서도 치유의 역사를 행하십니다. 치유의 역사는 하나님의 살아계심과 부활을 통해서 우리를 온전케 하실 것을 미리 맛보는 기회가 됩니다. 그러기에 교회는 환우를 위해서 기도하기를 믿음을 가지고 계속해야 합니다.

 

3 그렇다고 해서 병이 낫는 것을 하나님의 응답과 축복이며 이적으로 생각해서는 안 됩니다. 바울은 오히려 자신의 몸에 남아있는 가시(질병)이 하나님께서 그를 겸손케 하시려는 은혜의 수단이었음을 깨닫게 됩니다. 우리가 약할 때에 하나님께서 강하게 역사하십니다.

 

 

4 치유를 위해서 기도할 때에 우리는 무엇보다도 예수 그리스도의 죄용서와 구원의 복음을 선포해야 합니다. 단순히 병이 낫기만을 구한다면, 다른 종교의 기도와 다를 바가 없게 됩니다. 병이 낫게 되었을 때에도, 환우나 기도한 사람이나 영광을 오직 하나님께만 올려드려야 합니다. 치유하신 분은 우리가 아니라 하나님이십니다.

디모데제자훈련 7강

"인도함"

디모데제자훈련 6강

"위로의 하나님"

1 하나님은 위로하시는 분이십니다. 하나님은 죄의 굴레에 매여 있는 우리들을 불쌍히 여기시고 구원하시는 하나님이십니다. 우리의 죄로 인해서 우리가 겪는 고난에 대해서도 긍휼히 여기시며, 우리를 위로하시는 하나님이십니다.

 

2 우리는 하나님의 이름으로 위로하기 위해서 부르심을 받았습니다. 그리스도인은 그리스도께서 하신 일을 하는 사람입니다.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불쌍히 여기시고, 구원하시고 위로해 주셨듯이, 이제는 우리가 다른 이들을 위로하기 위하여 보내심을 받았습니다.

 

3 성경은 우리에게 하나님은 우리를 불꽃과 같은 눈동자로 지켜보시며, 지팡이와 막대기로 보호하신다고 말합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자녀로 여기시며, 좋은 것으로 채워 주십니다. 비록 우리가 고난을 받게 되더라도, 감당할 시험만을 허락하십니다. 하나님의 사랑이 영원하듯이, 우리를 향하신 하나님의 위로도 영원합니다.

 

4 우리는 위로가 필요한 이를 만났을 때에, 먼저는 그들의 이야기를 경청해야 합니다. 진심으로 그들의 상황에 반응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으로 위로해야 하며, 함께 기도해야 합니다. 위로의 주체는 우리가 아니라 성령 하나님이십니다.

2019년 2월 17일 찬양과 간증 집회

아이노스 (이동영/김윤희)

디모데제자훈련 5강

"경청의 원리"

2018년 12월 23일 성탄 감사 발표회 3

"주일학교 찬양" (Joy to the world)

2018년 12월 23일 성탄 감사 발표회 2

"주일학교 컵타"

1 / 7

Please reload

© 2012 by Korean Church of Toledo (CRC). Proudly created with Wix.com

  • facebook-square
  • Twitter Square
  • Google Squ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