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에게 주어진 시간"

누가복음 12장 16-21절

1 오늘의 본문은 예수님의 비유 중 하나입니다. 한 부자가 열심히 일을 해서 많은 수확을 거두었습니다. 추수한 곡식을 다 쌓아두지 못할 정도로 큰 성공을 이루었습니다. 그리고 이제부터 쉬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하나님은 이제 너의 생명이 끝이 날 것이다라고 말씀하십니다.

 

2 이 본문은 재물에만 집착하지 말라는 해석이 많습니다. 하지만 쉬지 않고 일하다가, 결국에는 어느 것 하나 누리지 못하는 어리석인 자에 대한 비유입니다. 열심히 일하는 것 자체가 죄는 아닙니다. 하지만 부자는 왜 일을 하는지, 지금 현재 누리고 감사해야 하는 것은 무엇인지, 추수한 것들을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에 대한 생각이 없었습니다.

 

3 이 땅에서 우리에게 주어진 시간은 한정적입니다. 나중에 쉬며 누리겠다고 생각하고, 현재를 누리거나 감사하지 않는다면, 어리석은 생각입니다. 우리는 우리에게 주어진 시간을 지혜롭게 사용해야 합니다. 일할 줄도 알아야 하지만, 쉴 줄도 알아야 합니다. 모을 때도 있지만, 나누고 베풀 때도 있습니다.

 

4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세상 속에서 우리 각자는 맡은 바 사명이 있습니다. 그 사명을 위해서 우리가 시간을 사용해야 합니다. 그 사명은 자기 자신이고, 자신의 가정이고, 일터이며, 교회 공동체입니다. 이것이 시간에 대한 청지기적인 자세입니다.

"하나님의 마음이 가는 곳"

눅 15장 1-10절, 행 11장 19-26절

"자유롭게 된 제자들"

요한복음 8장 31-32절

1 예수님께서는 예루살렘에서 유대인들과 논쟁을 하시곤 하였습니다. 논쟁은 대체적으로 바리새인들과 서기관들이 시작을 하였습니다. 그들은 율법을 온전히 지킴으로써 의로워질 수 있다고 여겼습니다. 사람들은 예수님의 복음과 바리새인들의 율법 강조 사이에서 갈등을 하였습니다.

 

2 예수님은 자신을 따르는 자들을 향하여, “너희가 내 말에 거하면 참 내 제자가 되리라”고 말씀하십니다. 영어로는 “If you hold to my teaching”입니다. 주님께서 지금껏 가르치신 하나님 나라와 구원에 대한 말씀을 붙드는 것을 의미합니다.

 

3 예수님은 “진리가 너희를 자유케 하리라” 말씀하십니다. 즉, 예수님의 말씀을 붙드는 자가 참된 제자이고, 참된 제자는 자유함을 누리게 된다는 의미입니다. 이는 당시 바리새인들과 서기관들의 율법 강조와는 전혀 다른 가르침이었습니다.

 

4 예수 그리스도의 영이 우리 안에 찾아오시면, 우리는 그 분의 말씀을 믿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하나님의 사랑을 체험하게 되고, 그리스도의 능력이 우리를 죄와 사망으로부터 자유케 하셨음을 경험하게 됩니다.

1 / 11

Please reload

© 2012 by Korean Church of Toledo (CRC). Proudly created with Wix.com

  • facebook-square
  • Twitter Square
  • Google Square